기록'-'/운전면허

운전면허를 따보잣 - 도로주행 합격

2019. 3. 24. 15:54
반응형

 

 

 

 

합  격

 

도로주행시험에 86점으로 합격했다.

 

 

 

 

1번 실격해서

 

11만원의 시험비를 내야했지만.

 

그래도 두번만에 합격해서 다행ㅜㅜ

 

 

떨리는 시험이었다ㅋㅋㅋ

 

웬만한 긴장가지고 다리까지는 안 떨리는데

 

운전하면서 다리가 오들오들 떨림을 느꼈다..

 

첫번째 시험은 3명이 탄 차에서

 

세명 다 불합격이었는데.

 

두번째 시험은 2명이 탔고

 

둘 다 합격했다.

 

이번에

 

시험엔 역시 이 따라줘야 한다는 걸 느꼈다.

 

 

지난번 검정원과 다른 검정원을 만났고

 

약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내가 파악하기로

 

둘의 성격은 천차만별인 듯 보였다.

 

 

첫번째 검정원은 포스부터 남달랐다.

 

 

이런 썬글라스를

 

탁트인 발성을 가진ㅋㅋ

 

아버지뻘 아저씨였는데.

 

첫 만남에 사람 좋아보이는 미소로

 

이름을 호명하더니

 

세명을 다 불합격시켰다..ㅋㅋ

 

 

나와 앞사람

 

교차로에서 황색불에 직진하려다가

 

실격이었는데(할말없음..)

 

내 뒷사람은 종료코스까지

 

운전을 마쳤는데 점수미달로 불합격이었다.

 

뒷자리에서 주워듣기론

 

급정지2번 중립 실수 2번은

 

센서 감지되면서 감점된 것 같았고

 

급정지 후에 횡단보도위에 서있었던 것과

 

그 외에 난 못 느낀 어느부분에서

 

검정원에게 감점 당하면서

 

70점을 못 넘겨서 불합격했었다.

 

 

이때까지는 잘 못느꼈다..

 

 

두번째 시험에서 만난 검정원은

 

좋게말하면 아주 유두리 넘치는 아저씨였다.

 

학원에서 시험 시작 코스로가는 짧은 거리에

 

만나는 동료마다 일일이 정지해서 인사하고 가기ㅋㅋ

 

안전벨트 따위 패스...ㅋㅋ

(시험중엔 착용하심)

 

검정중에 혼자 사탕 까먹는 소리들음..ㅋㅋ

 

뭔가 후리한 검정원이었다.

 

그래서 합격 할 수 있었던 것 같기도하고..

 

 

왜냐면 내 차례에는

 

긴장되고 정신없어서 못느꼈지만.

 

내 뒷사람이 운전하는데

 

 

기어감...ㅋㅋㅋ

 

차가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늦게가서

 

아.. 저속주행으로 감정 당하겠다 싶었고

 

좌회전하면서 깜빡이를 안 켜고 좌회전했고

 

유턴하면서 1차로까지 넘어가다시피했고

 

중립도 2번 이상 놓치길래

 

불안하다...

 

이 사람도 점수 미달 될 것 같다는

 

느낌으로 종료코스에 다 들어왔는데.

 

무려 83점으로 합격..

 

 

ㅋㅋㅋㅋㅋ

 

솔직히 앞 시험에 점수미달 된사람이

 

이 사람보다 운전은 훨씬 잘했는데... (내 느낌)

 

이 때 확실히

 

'검정원을 잘 만나는 것도 운이구나' 라고느꼈다.

 

저번 검정원이 꼼꼼하게 감점을 먹이는 스타일...

 

이번 검정원은 감점같은거 할 생각이 없어보였다ㅋㅋ

 

그냥 기분이 좋아보였음ㅋㅋㅋ

 

 

나도 이것저것 실수한게 있는데

 

그냥 좋게좋게 넘겨줘서

 

합격한 걸 수도 있으니

 

그냥 감사하게 생각하고있는데..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지난번 검정원같은 깐깐한 사람한테

 

인정받고 합격했으면 더 기분이 좋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첫 검정원은 운전할 때 좀 멋있었다..ㅋㅋ

 

 

운전하는데 차가 부왕-하면서

 

스무스하게 미끄러지듯이 움직임...ㄷㄷ

 

나도 그렇게 운전하고싶다고 느낄 정도로..

 

짧은 거리에 강렬한 운전실력을 보여주심.

 

 

암튼

 

시험비로 더이상 돈을 날리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 기쁘고

 

운전면허학원에 더이상 안가도 된다는 점이

 

너무 기쁘다ㅋㅋㅋ

 

 

그리고 시험보러 가는 날 아침에

 

계란 후라이를하는데

 

노른자가 두개...쌍란이었다.

 

그래서 왜인지 합격할 것 같았음ㅋㅋㅋ

 

 

하 홀가분해...

 

오늘 동네변호사 조들호2 밀린거 다 봐야짓

 

헤헷 데헷

 

#도로주행합격

#도로주행시험

#운전면허합격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