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

60계치킨 고추윙봉세트♪

2020. 6. 15. 01:16
반응형

 

 

60계 치킨을 먹어보았다.

 

맛있을 것 같은 메뉴가 많아서 고민..

 

 

60계치킨의 베스트 메뉴

 

간지치킨고추치킨.

 

-


 / 순살 / 콤보(윙+봉+다리)

 

/ 원하는 부위만(닭봉만, 다리만, 윙만)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다.

 

-


 

 

간단한 홈페이지 안내와 달리

 

배달의 민족에는 윙봉세트도 있었다.

 

-고추치킨 가격 기준-

 

/순살 = 18,900원.

 

다른 치킨이랑 반반 주문 시 뼈/순살 = 19,900원

 

윙봉세트 (윙15+봉10) = 18,900원

 

윙봉다리콤보 (윙8+봉8+다리8) = 20,500원

  

 (복잡)

 

고추윙봉세트에 배민배달비 2,500원 추가해서

 

총 21,400원에 주문했다.


 

 

고추치킨에는 마요네즈 소스가 함께 온다.

 

고추윙봉+마요네즈소스+500ml콜라+무

 

이렇게 도착했다. (사진없음..ㅎ)

 

 

먹다가 찍은게 아니고

 

처음 열자마자 찍은 사진.

 

 

오다가 한 번 뒤집힌 건지 박스 안쪽에

 

 양념이 여기저기 엄청 묻어있었다.

 

 

배달 중에 한쪽으로 치우친 거겠지..

 

말로만 들었던..누군가 몇 개 빼먹고

 

준 것 같은 비주얼ㅋㅋ

 

(설마.. 그러나 찝찝했다)

 

 

웨지감자가 치킨이랑 함께

 

버무려져 있다.

 

양념에 버무렸으니 어쩔 수 없이 눅눅한 식감이지만

 

양념이 맛있어서 맛있게 먹었다.

 

 

마요네즈까지 챙겨주길래

 

매울 거라고 예상했는데.

 

전혀!

 

 

윙.

 

 

봉.

 

 

고추씨 붙어있는거 보면

ㅎㄷㄷ한데ㅋㅋ

 

전혀 안 맵고 아주 맛있다.

 

우리 집 단골 야식이 교촌 허니콤보인데

 

60계 고추콤보로 바뀔 것 같다.

 

 

<맛>

 

진짜 맛있다.

 

매운맛은 아닌데 약간 매콤해서

 

느끼함이 없고

 

특제 간장소스로 만든다는데

 

그 양념 맛이

 

약간 달달해서 맛집 갈비 양념 같기도 하고.

 

깐풍기스럽기도하고.

 

어디선가 먹어본 익숙한 맛있는 맛이었다.

 

 

매일 새로운 기름으로 튀겨낸다고

 

광고하던데

 

기름을 쫙 빼내지는 못하는 모양..

 

치킨 밑에 깔린 종이가 기름 범벅이었다.

 

-

 

광고가 새삼 중요하다고 느낀게

  

전지현이 춤을 추고 


핫한 아이돌이 아무리 맛있게 먹어도


관심없던 아빠였는데ㅋㅋ


'이영자 치킨'은 맛이 궁금하다며 시켜보라고..ㅋㅋ

 

 

왜 이름이 60계인지.

 

왜 하루 60마리만 튀기겠다는 건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치킨을 튀기는 개수에 따라 기름의 이 변하면서

 

기름 색이 변한다고 한다.

 

 

 

산화된 기름

 

탁해지는 색뿐만 아니라

 

몸에 나쁜 유해 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60계 치킨은

 

하루 60마리 이상은 튀기지 않고,

 

다음날 기름 재사용을 하지 않도록

 

본사에서 관리하고 있다고..

 

 

가맹점이 매일 새 기름을 사용하도록

 

본사에서 기름 1통을 매일 제공하고.

 

24시간 녹화되는 주방 내부 CCTV

 

소비자에게 실시간 공개. (앱에서 확인)

 

홈페이지에 무려 신고제도까지 만들어놓았다..ㄷㄷ

 

 

2019년 7월부터 세스코와 손잡고

 

매장 위생에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고.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한 먹거리 제공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도 받았다는 60계치킨.

 

 

치킨집 기름 사정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

 

'매일 새 기름을 쓰는게 중요하구나..'라고

 

나 같은 소비자도 알게 되고

 

그로인해서 다른 치킨집들도

 

기름 관리에 좀 더 신경 쓰게 될 테니

 

좋은 영향을 미치는게 맞는 것 같긴 하다.

 

-

 

교촌허니콤보랑 번갈아가면서

 

꾸준히 시켜 먹어야겠다ㅎ

 

교촌 웨지감자 놓칠 수 없으니께..☆

 

 

다음에는 고추랑 간지 반반으로

 

 주문해봐야짓.

 

 

#60계치킨

#이영자치킨

#60계치킨메뉴

#60계치킨추천

#치킨추천

#맛있는치킨

#매운치킨

#60계고추치킨

#고추치킨

#고추윙봉세트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