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 근황 (7번째 수익)♪

2022. 4. 26. 07:01
반응형

 

오늘 7번째 티스토리 수익금이 들어왔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100달러가 모이면

자동 정산되는 기본 설정을 유지하고 있는데

 

지난 3년 동안 꾸준히

6개월 정도 텀으로 정산되던 나의 소소한 수익.

 

지난 1월에 3개월만에 정산이 되길래

 

 

약간 놀람+신남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써버린 듯

 

뭘 했는지 기억이 안 나는 걸 보니

흐지부지 먹고 마시는데 쓰인 것 같다.

 

이번에도 3개월 만에 100달러가 모였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발전하고 있다..

 

구글애드센스 공식 정산일은 매달 21일이라는데.

23일쯤 정산될 때도 있다.

 

제일은행에서 달러 입금이 확인되는 건

하루 이틀 정도 더 걸린다.

 

 

지난 3년 동안

일 년에 두 번 정산되던 수익금이

올해는 벌써 두 번이나 들어왔다.

 

재작년부터는

한 달에 두 세개정도 글을 발행하고 있고

 사실 거의 관리를 안 하는 수준인데..

요상하게 수익은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요즘 달러가 올라서

116달러인데 14만원이 넘게 들어왔다.

 

 

기분 좋은 애드센스 수익과는 별개로

다음에서는 거의 내뱉어진 나의 티스토리.

 

 

1년째

하루 평균 다음 방문자 수가 20명 미만이다.

 

방문자 수는 그리 집착하지 않기도 했고

늘 총 방문자 수는

엇비슷하게 유지되길래 모르고 있다가

 

어느 날 발견 후 쭉 돌이켜 확인해보니

21년 3월 31부터 계속 늘어나지 않고 있었다.

 

 

이 현상이 말로만 듣던 저품질인가..?

싶었지만 블로그주소나 글제목 검색하면

잘만 보이는 내 글.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재수집요청을 해보았고

 

아마도 내 블로그를 둘러본 듯.

글 작성 주기, 키워드 트렌트 뭐 이런걸 

확인하라는 답변을 받았다.

(=응 니탓이야)

 

다음 고객센터는 원래 깐깐하다길래

카카오고객센터에도 요청했다.

 

 

....

붙여넣은 듯 같은 답변을 받았다.

 

재수집하는 게 그렇게 어려운가..?

클릭 몇 번 해주면 되는 거 아닌가..!

 

다음블로그인데

하루 800명 방문자 중에 다음유입이 10명 정도면

누가 봐도 문제가 있는 거지 그게.

 

문제가 뭐냐고 물어봐도 알려줄 수도 없다니

배짱좋네 티스토리.

 

 

여기저기 검색해봐도

검색창에서 블로그와 글이 잘 검색된다면

저품질이나 통누락에 해당이 없다는데.

 

차라리 통누락이면 재수집이라도 잘해주지.

지금 상황은 그냥 답이 없다.

 

이런 경우는

글을 꾸준히 발행하다 보면 풀리기도 한다는데

기약이 없다 보니 차라리

새 블로그 개설해서 키우는게 더 빠르다는

글을 읽었다.

 

그치만.. 이제 나에겐 그런 열정이 없다.

 

 

평생 블로그를 꾸준히 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글을 이전만큼 꾸준히 안 써서

블로그 지수가 떨어진 게

이런 현상을 만든다는건 좀 너무한거 아닌가

 

혹시 예전처럼 로봇에 의해서 걸러졌나 싶어

확인차 고객센터에 문의한 건데

그게 아니라고 하니까

해결책이 없어서 더 실망스럽다.

 

내가 해볼 수 있는 조치를 다 취했으니

뭐 어쩔 수 없는 듯.

 

 

남들처럼 수익형 블로그로 키우려는

공부와 노력을 하지 않으니까

딱 이만큼 성장하는 것 같다.

 

이대로는 몇 년을 더해도 아마 똑같겠지.

 

(통찰)

 

그치만

기록을 남기는 취미생활 겸

하고 싶은 말을 쓰는 나만의 공간 겸

귀여운 수익을 만들어 내는 기능에 문제가 없으니

 

한동안은 이대로 유지할 것 같다.

 

나의 애드센스&티스토리 근황 끄읕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