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요리

깻잎 쌈밥 만들기♪ (깻잎 활용법)

2020. 5. 16. 02:10
반응형



깻잎.. 좋아하세요?

 


전 고기 먹을 때 상추 쌈보다

깻잎 쌈을 더 좋아하는 입맛이에요-

 


그러나

고기 집어 먹느라 생각보다 깻잎은 많이 못 먹어서..

늘 남는 깻잎..

 

 

 

<깻잎이 남았을 때>

 

애호박, 오징어, 깻잎이랑 청양고추 잘게 잘라 넣어서

애호박전으로 부쳐 먹으면 엄청 맛있는데..!

 


집에 밀가루도 부침가루도 다 없어서

다른 깻잎 활용법을 검색했다가

<깻잎 쌈밥> 레시피가 있길래

따라 만들어봤어요-♪

 


남은 깻잎 활용하기도 좋고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깻잎 쌈밥.

 


유튜브 일상다밥상(enjoy your meal) 영상보고 만들었어요-

 

<재료>

 


깻잎, 양파, 밥
참치, 마요네즈, 쌈장

1. 재료 손질

 


양파 잘게 다지기.

 

 


참치캔의 국물은 쪽 짜내기.

 


깻잎끓는 물에 1분 정도 데쳐내고

 


찬물에 한 번 담갔다가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서 물기 제거하기.

 

20장 정도 준비.

 

 

 


깨, 소금, 참기름 넣고

에 밑간하기.

(밥만 먹어도 맛있게 소금 하기)


2. 쌈밥 속 준비

 


그릇 두 개를 준비해서

마요네즈쌈장 한 숟갈씩 크게 덜어놓고.

 


잘게 자른 양파를 반반씩 넣기.

 


기름 짜낸 참치도 반반씩 넣고

잘 섞어 주면 속 완성.

 



3. 쌈 싸기

 


밥을 적당량 덜어서

단단하게 뭉쳐준 다음.

 


납작하게 눌러서

만들어 둔 을 놓

주먹밥처럼 밥으로 감싸주기.

 

 


깻잎으로 감싸면 완성.

 


주먹밥을 한입 크기로 작게 만들면

깻잎 한 장으로 완벽하게 감쌀 수 있겠지만.

만들다보니 배가 고팠기 때문에..


그냥 크게 만들고 깻잎 두 장으로 감싸줬어요ㅎ

 


깻잎 한 장이나 두 장이나

맛은 똑같더라구요~

데쳐서 그런지 깻잎의 존재감이 강하지 않았어-

 


이제 같은 방법으로

계속 쌈을 싸면 됩니다..ㅎ

 

 

<맛>

 


쌈장 넣고 만든 쌈밥은

진짜 쌈밥 같은 채소로운 맛.

쌈장 맛이 강해서 밥양이 많이 들어간게

더 맛있었고

깻잎이랑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참치에 마요네즈 비볐으니까

당연히 맛있고

깻잎과의 조화도 나쁘지 않았어요~

 

 


<총평>

데친 깻잎이 밥에 잘 붙어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아서 좋았고.

감싸져 있다 보니

속에 뭐가 들었는지 보이지 않아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는

깻잎 쌈밥.


손이 많이 가긴 했으나

정갈하게 완성된 모습에 매우 만족 :)


생각보다 손은 많이 가지만..


재료가 간단하고

남은 깻잎을 활용하는 용도 겸

몸에 좋은 깻잎 섭취를 목적으로

 

 만들어 먹는다면

꽤 만족스러울 맛이에요~

 


 

 

-


손맛을 타고나지 못한 나는..

음식에 대해 원치 않는 비평을 듣는게 고ㅋㅋㅋ

가족들도 내가 만든 음식을 반가워하지 않기 때문에..

 


요리를 자주 하지도 않고.

내가 만든 음식을 잘 권하지도 않는데.


아빠가 남겨둔 깻잎쌈밥을 먹고는

'이상하게 생겨서 안 먹으려다가 (솔직..)

하나 집어먹었는데 맛있길래 다 먹었다'라는..

긍정적인 시식평을 남겨주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