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셀프인테리어

15년된 콘센트 교체하기♪

2019. 5. 10. 15:06
반응형

 


벽을 흰색으로 페인팅하고 나니

변색 된 아이보리색 콘센트

너무 꼬질꼬질해 보여

교체하기로 결정.

 


콘센트 교체할 때는



전류를 차단해주는 누전차단기를 찾아서

 

 

-평소상태-


스위치를 모두 내려서

집 안의 모든 전류를 차단한 뒤

설치하도록 합니다.

"당연히 어둡겠죠?"

 

되도록 밝은 낮에 하거나

밤이라면 후레쉬를 비춰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페인트칠 하기 전

콘센트는 벗겨서 버렸고..

종이테이프로 구멍을 막아놨었어요.

 

(안전)

 

 


테이프를 떼어내면 이런상태.

 


앞으로 꺼내봅니다.

 


꽂혀있는 위치와 선 색상을 잘 기억해두세요.


'오른쪽 위 검정선'
'왼쪽 위 빨간선'

 


안쪽에 하얀 부분을 

 


일자 드라이버로 아주 꽉 눌러주면

선이 툭 하고 빠져나옵니다.

 


위험해 보이는 구리선 등장.


다시 한번 강조

<꼭 전류 차단 후 작업하세요>

이제 분해는 끝.

 


새 제품을 개봉.

상자에 시공 방법이 적혀있으나

자세하게 적혀있진 않아요..

 

 

구매 페이지에 있던

 

후면배선도를 참고했어요.


< 구매 페이지에 있던 사용 방법 안내 >

 

 


위 아래 방향을 확인하고

몸체 뒷면을 봅니다.

 


기억해둔 대로

오른쪽 위에 검정선
왼쪽 위에 빨간선을

넣어줍니다.

 


구리선이 안 보이게 끝까지 넣어야 하고.

손으로 다시 당겨봤을 때

빠지지 않아야 됨.

 

 

이제 동봉된 나사로

몸체를 벽에 고정해주세요.


그리고 플레이트를 장착하면 끝.

 


기스방지 비닐 떼어내기 :)

-


CATV유니트와 인터넷 랜선 커버까지

세트로 모두 교체는 했으나.

 

CATV유니트 잘 못 사서 당황스러워가지고..

 

(멘탈이 붕괴)

 

이후로는 사진이 거의 없어요..

간단하게 리뷰 해 볼게요..ㅎ

 


CATV유니트

보통 티비 케이블 연결할 때 사용하는 건데.

 

 

가정집 CATV유니트는 

 

종단형(단자 1개), 직렬형(단자 2개) 

 

두 종류 중 하나라고 하네요.

 

교체하려는 분배기 종류를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우리 집은 두 개인걸 샀어야 하는데

하나인걸로 잘 못 샀어요.....

선이 두 개인데

꽂을 수 있는 곳은 하나뿐....

 


컴컴한 방에 혼자 앉아서

 

한참 고민 끝에...

어차피 이 방에 티비를 놓을 일도

없을 것 같아서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었어요..ㅋㅋ

 

(위기에 강한 편)

 


전기테이프로 꼼꼼하게 선을 감아

벽 안에 잘 넣어두고

껍데기만 고정했습니다...ㅎ

 

 

15년 동안 안 썼는데 뭐 갑자기 쓰겠어요..?

 

.......

 


....다음.


처음 교체해보는 랜선도 쉽지 않았어요. 후.

 

 


이건 뭐가 이렇게 많아....

 


파랑 주황 초록 갈색...

 


각 색마다 함께 꼬아진 흰선에도

똑같은 색의 표시가 있어요. 짝꿍인 듯.

 


색에 맞게 꽂아보니

자리가 딱 맞아서 안심.


아 엄청 안들어가더라구요.


작은 일자 드라이버로 눌러서 넣었는데.

선이 너무 얇아서 세게 누르면

끊어버릴 것 같아서

조심조심 어렵게 완성했어요ㅎ

 


겉만 멀쩡한거 아닐지 모르겠으나

일단 완성ㅋㅋㅋ


콘센트는 문제없이 작동했고.

(그럼 됐죠 뭐)

 


15년 동안 안 쓴 CATV유니트

이제 와서 쓸 것 같지 않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랜선은 과연 작동을 제대로 할 것 인지

의문이지만..

확인 할 방법을 모르겠으므로

신경 쓰지 않겠습니다.

 


오래된 콘센트 교체 끝!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