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셀프인테리어

셋탑박스 숨기기♪ (셀프작업)

2022. 8. 22. 00:50
반응형

 

작년에 거실 TV를 벽에 걸었다.

 

보통은 TV 구매할 때

다리를 받을지 벽걸이로 설치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 

 

사용하던 tv를 벽에 설치하려고 문의했더니

삼성 설치기사는 방문 예약 잡기도 오래걸리고

주변기기 설치는 불가하다길래,

 

그냥 네이버 검색으로 찾은 업체를 통해

15만원에 벽에 걸었다.

 

 

설치 후 시공확인서를 받았는데,

주문할 때 열심히 고른 세부내역과는 다르게

가격 측정이 되어 있었다..ㅎ

 

설치비 6만원 / tv브라켓 6만원/

주변기기 브라켓 3개, 3만원

 

 

30분 남짓 설치과정을 옆에서 지켜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수평을 맞춰 벽에 브라켓 설치하고 기기걸고

주변기기 선을 돌돌말아 정리하는 작업이었다.

 

 

아트월 반대쪽 시멘트 벽면이라

선매립은 불가능하다길래 못해서 아쉬웠지만,

 

3개나 늘어져있던 주변기기가

뒤로 싹 감춰지니 주변이 깔끔해져서 좋았다.

 

 

이 작업을 본 뒤로..👀

 

안방 TV 선정리에 도전..!

안방 티비는 구매할 때 다리 대신 벽설치를 골라서

티비만 벽에 걸려있는 상태다.

 

최근 안방 구조를 바꾸면서

셋탑박스가 갈 곳을 잃은 상태인데,

 

 

tv 주변기기가 셋탑박스 뿐이라서

브라켓을 주문해 셀프로 벽에 걸어보았다.

 


 

 

준비물 : 해머드릴, 브라켓, 케이블타이

 

-

 

브라켓은 생각보다 훨씬 저렴하다.

 

 

너무 저렴해서 브라켓만 달랑 올 줄 알았는데,

설치할 때 필요한 부재료가 다 들어있었다👍

 

 

 

후기를 보니

가벼운 셋탑박스나 공유기 정도는

아트월 벽면 틈에 끼워 고정하는

무타공방식으로 설치하는 경우도 많았다.

 


 

<셋탑박스 숨기기>

 

필수 확인 사항

셋톱박스가 티비 뒤로 숨겨졌을 때

리모컨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하는 것.

 

-

 

1. 정상적으로 작동될 때의 코드선 위치

사진 찍어놓기

 

 

 

2. 브라켓 설치하기

 

시멘트 벽면의 경우는

벽을 뚫을 해머드릴이 필요하다.

 

 

3. 셋탑박스 걸고 선 정리하기 

 

셋탑박스는 설치한 브라켓에 걸쳐주면 되고

멀티탭은 tv브라켓 위에 올려서

케이블타이로 고정.

 

 

 

선은 앞쪽에서 보이지 않을 만큼 적당히 정리했다.

선이 구겨지거나 엉키지 않게 동그랗게 말아서

케이블 타이로 고정하면 끝.

 

 

앞쪽에서 보면 이렇게 정리됐다 ↓

 

 

전문가의 결과물과 똑같으므로 만족👍

 

 

전동드릴로 시멘트벽은 처음 뚫어보았다.

 

시멘트 벽이 생각보다 잘 안 뚫려서

해보니 아주 간단한 작업은 아니었다.

 

전체적으로 20분 정도 걸렸다 :)

 

 


 

거실 티비 소리가 너무 퍼져서

사운드바를 살까 고민 중인데,

브라켓만 있으면

사운드바도 벽에 직접 설치할 수 있을 것 같다 :)

 

셋탑박스 숨기기 끝👏👏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