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취업성공패키지♪ (2차 3차 상담후기 / 1단계 완료)

2020. 9. 29. 17:52
반응형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를 완료했다ㅎ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는 


초기상담-직업심리검사-IAP(취업지원계획)수립


과정을 진행하는  번의 상담이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구체적인 상담이 더 필요한 경우 상담이 추가될 수도 있고


2단계 일정에 의해서 상담을 단축할 수도 있다.


(상담사와의 조율)



온라인 서류 제출 - 승인


9월 17일 1차 상담


9월 24일 2차 상담


9월 29일 3차 상담


을 끝으로 1단계를 마쳤다.



 1차 상담에서는


나의 인적사항이나 경력을 확인하면서


취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있는지 판단하는


30분가량의 대화 상담을 했고


2차 3차


1차에서 상담한 내용을 토대로


IAP(취업지원계획) 수립을 위한 


서류 작업에 동의하고 자필로 서명하러 


간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내 경우는 그랬다)





2차 상담은 


1차에 받았던 숙제검사 시간이었다.


직업심리검사L형/동영상 시청 수료증/통장사본


워크넷 직업 심리검사 L형 바로가기↑


 (필수) 교육동영상 시청 바로가기↑


사이버특강 (온라인교육동영상) 바로가기↑



나는 상담사가 말을 안 해줘서 


못 챙겼지만..



온라인 특강 동영상 2개 보고 수료증만 출력해가면


2유형의 경우,


3만원 추가 수당이 나온다.



보통은 2차 상담 때,


 '집단상담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온라인 특강 동영상'을 보거나 


둘 중 선택 시 추가지원금이 있음을 안내해 주고


숙제로 수료증을 가져오라고 하는 것 같은데.


내 경우는 


긴 연휴 지나고 거의 바로 학원 수업 시작이라서 


그 안에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으려고 


2차 상담에 IAP 수립을 완료하느라...


됐고,


1차 상담 때 말해줬으면 되는 건데 


상담사가 깜빡 같았다.



수료증은 IAP 수립 전에 제출해야 한다고 하니


교육 동영상 볼 때 


온라인 특강도 같이 봐두면 좋을 것 같다.


-


2차 상담에서 특별하게 기억나는 부분은


직업심리검사 분석 결과 중에 



저조한 외향성..ㅋㅋ


상담사가 "OO씨, 내성적으로 나왔어요-


안 그래 보이는데 내성적이세요..?" 라고 


물어보길래


..네..라고 내성적으로 대답했다..ㅋㅋ



상담사는 


직업적으로 성향이 맞는지 간단히 보는 거니까


그리 정확한게 아니라고 말하고 넘어갔는데,


실제로 타인의 관심을 끄는 행동을 싫어하고


다양한 경험에 대한 호기심 따위 없는 나는.


이 설문이 기가 막히게 내 성격을 파악했다고 느꼈다. 




직업 흥미 유형은


예술형과 관습형이 높은 AC 유형으로,



대비되는 두 가지 유형(예술형,관습형)에 


직업적 흥미가 있다고 나왔는데, 


실제로 나는 규율, 통제, 기록, 정리를 다루는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사무 업무가 적성에 잘 맞는데,


그런 내가 싫다..ㅋㅋ


자유롭고 싶고 감각적이고 특별한 일을 하고 싶은


속마음이 반영된 결과가 나온 것 같아


약간 소름이었다.



직업심리검사 결과로 내가 원하는 직무에 


잘 맞는 성격인지 파악하는 시간을 잠깐 가졌고,


2차 상담과 3차 상담 사이에


추석 연휴가 길게 있어서


학원 수업 개강 전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


가능한 가장 빠른 날짜로 3차 상담 일정을 잡았다.


-


학원에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잘 다루려면 


포토샵, 일러스트 작업이 꼭 필요하다길래 


일단  GTQ자격증 취득 수업을 먼저 듣기로 했고.


배우고 싶은 영상 편집 수업을 


하나 더 들을 계획이다.


훈련과정이 2개가 되는 건데,


둘 다 단기과정이라 쉽게 승인이 난다고 한다.



그래서 첫 번째 듣게 될 수업인 


시각디자인으로 직무수립을 완료하기로 했다.


나는 2단계에


직업 능력훈련을 받기로 했으니 (=학원다님)


훈련탐색표를 작성해야 하는데, 


학원에서 수강계획표 뒷면을 그대로 쓰면 된다길래


가져갔더니 상담사가 그걸 복사해갔다.


그걸 토대로 내 대답과 잘 버무려서


상담사가 훈련탐색표를 작성하는 것 같다..


 2차 상담이 그렇게 끝났고 


-


9월 29일 연휴 시작 직전인 오늘


3차 상담을 하고 왔다.


오늘은 그냥 내일배움카드 신청 관련 서류에


서명 싸인을 하고 온 게 전부다.



연휴 전에 카드 신청해놓고


연휴 끝나고 지정확인서를 받으면,


(상담사 만나러 또 가야된다..)


그날 은행에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발급된 카드는 다음날부터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학원 등록에는 차질이 없을 것 같다.


-


취업성공패키지 진행 내역은 


취업성공패키지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3차 상담이 끝나니까 


2단계 진행상태로 바뀌어있었다.



직접 수당 신청을 한다는 글도 봤는데,


나는 상담사가 알아서 신청해 놓았다.



10월 7일 날짜로 


1단계 참여수당(지원금) 신청 되어있다.



참여 수당은 신청일로부터


14일 내로 통장에 입금된다고 한다.



연휴 지나고 


7일쯤 내일배움카드 발급하고


학원 등록하면


취성패 2단계 시작이다.



연휴에 푹 쉬어야짓-





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1단계 수당 입금 후기 ↓↓ 


2020/10/14 -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발급/1단계 참여수당 입금)



#취성패

#취성패1단계

#취업성공패키지

#취성패상담후기

#취성패상담과정

#취성패후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