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티스토리

티스토리 다음(daum) 검색누락. (마른하늘에 날벼락)

2019. 10. 31. 15:20
반응형



...첫 수익을 정산 받고

작은 열정이 솟아올라ㅋㅋ

10월부터 '1일1리뷰'를 도전!

.........

야심찬 도전은 실패였지만

 


그래도 이달엔 비교적 블로그에 글을 많이 썼다.

그 결과는..

티스토리 검색누락..ㅋ

 


지난 15개월 (1년 3개월) 동안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일이라.

매우 당황스러웠다.

 



이제는 그냥 하루 마무리 일과

'티스토리 방문자 수 확인'

'애드센스 수익 확인'


애드센스 수익도 기쁘지만

10월 들어 티스토리 일간 방문자 수가

500-700사이를 왔다갔다~

 

 

단기 목표 방문자 수 1천명에 가까워지고 있어서 


700명 넘게 찍는 날은 뭔가 뿌듯하고 기분 좋고.

소소한 즐거움이 있는데..

28일...

12시가 지났길래

여느 때와 다름없이

 

오늘의 방문자수를 확인하는데..

 



300대로 뚝 떨어진

방문자 수...

곤두박질쳐진 그래프...ㅋ

 


이상한 점을 찾다 보니

28일 오후부터

실시간 유입 로그에

다음을 통한 유입이 전혀 없다.

블로그 방문자의 80%는 다음유입인데

80% 지분이 사라졌으니..ㅋㅋㅋ

(눙물날 뻔)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 후

구글 유입이 조금씩 늘어나는 상황이라서

'구글 유입'과

가뭄에 콩 나듯 '네이버 유입' 세 네개가 전부..

 


검색해 보니

이런 상황을 '검색 누락'이라고 표현하는 것 같았고.

네이버나 다음으로부터

'검색 누락 및 통 누락'을 겪은 블로거들의

후기가 많았다.

-


그 무섭다는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된 경우에도

비슷한 상황을 겪는 것 같았는데

저품질블로그로 분류되면

검색창에
site:본인블로그주소

로 검색했을 때

블로그영역에서 모든 글이 검색되지 않는

'통 누락 상태가 된다고 한다'

-

근데 내 경우는

주소 검색했을 때

블로그 영역에서 글 검색은 잘되고 있는데.

특정 검색어에서 상위권 노출되던

글들이 뒤로 밀려밀려 어딘가로 사라졌고.

유입로그에

 

'다음검색 방문유입이 아예 사라진 상태'로 보아.

블로그 통누락이라기보단

'다음 사이트 검색 누락' 상태인 듯싶었다. 

 


(딱히 물어볼 곳도 없으니 셀프판단)

 


이 경우는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고

다음에서 블로그 확인 후 어떤 조치를 해주면

대부분 해결되는 것 같았다.


이른 새벽에 구구절절ㅋㅋㅋ

문의 글을 남겼고.

29일엔 답이 없었고

30일 오후에 답변 메일을 받았다.

 

*29일에 답이 없어서
문의를 한 번 더 남겼었다(집착)

답 메일을 받은 시점부터

다음 유입이 바로 늘어나기 시작했고,

31일 현재 상황은

 


다시 다음검색유입이 정상적으로 돌아와

방문자 수도 평균치로 돌아오고 있다.

 

(=문제해결)

 


이번 사태를 겪으면서.

내가 블로그를 즐기면서 하는게 아니라

수익과 어떤 수치에

집착하고 있구나...라는걸

새삼 느꼈다.


'티스토리 검색누락'을 겪는다면

'다음 고객센터-검색Q-문의페이지' (←클릭)

홈페이지 주소(URL)와

겪고 있는 상황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캡쳐 사진 첨부해서

'재수집 요청'을 하면 되는 것.


다시 안 겪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