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요리

남은치킨으로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2019. 1. 7. 02:31
반응형



우리집 단골 야식은

'교촌 허니콤보'

맛있게 튀겨져서 오는 날도 있지만

종종 너무 바싹 튀겨서 오는 날이 있다.

....어제가 그런 날이었다.

 


바싹 튀겨진데다 살도 너~무 없었다.

그래서 많이 남았다.

대부분의 경우 맛있게 다 먹었기때문에

(=남는 치킨없음)

치킨을 이용한 요리는 처음 해봤다.

 


치킨이 세조각이상 남았다면

해먹어 볼만한 '치킨마요덮밥' 레시피를

공유해본다.

 

 



-유튜브 '꼬마츄츄'의 영상을 보고 따라따라따라함-

 

< 준비 >

 

 

치킨,밥
청주(소주,맛술가능)
올리고당
간장
다진마늘
양파1개
계란2개
마요네즈

(+좋아하는 소스)

 

 

1. 남은치킨 살을 발라낸다.

 

 



2. 스크램블에그를 만든다.

스크램블에그 이렇게하는게 아닌거 같은데..

난 이렇게 만들었다.

 

 


아무 문제없이 완성.



3. 찢어둔 치킨을 살짝 볶는다. (기름x)

난 깜빡하고 안 볶았다.

 

 


4. 잘게썬 양파를 볶는다.

양파는 얇게 써는걸 추천.

양파 양이 많은걸 추천.

갈색으로 살짝 변할 때까지 볶는다.

스크램블에그 만들고난 후라이팬을

그대로쓰면 이렇게된다↓

 

 


5. 소스투하 -양파조림 만드는 과정-

<밥숟가락 기준>

 

청주2
올리고당1.5
진간장3
다진마늘1
후추약간

 


양파에 소스가 절여지면 불을 끄면된다.

 


6. 데코레이션

 


밥을 준비하고

 


사이드에 스크램블에그를 놓고

밥 위에 양파조림을 놓는다.

 


그리고 위에 치킨을 얹고

마요네즈를 느낌있게 뿌려주면된다.

 

 

.......ㅋ..

 


맛있는 소스가있다면

한바퀴 더 둘러주면 된다.

 



양파조림과 마요네즈가 섞이니까

학생 때 사 먹던

한솥도시락 치킨마요랑 비슷한 맛이 났다.

허니콤보 양념에 소스가 만나니까

나는 약간 느끼했다.

양파간장조림이

느끼함을 잡아주는건 아니었다.



근데 맛은 있었다.

청양고추를 곁들여서 맛있게 먹었다.

넉넉한 1인분 양인데 두명이 나눠먹으면

딱 맛있게 먹을 것 같다.

 

남은치킨의 맛있는 변신♡

 


남은 치킨이있다면

식은 상태로 대충 먹는 것보단

이렇게 활용한 요리도

나쁘지 않은 것 같긴한데

손이 은근히 많이 가더라.....

 

(귀찮)

 

 

 

반응형
LIST